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임 루프 소재의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 시간을 넘나드는 능력의 발견과 경찰의 관점,2007년 애니메이션 흥행영화

by 노스페셜 2024. 4. 3.
반응형

시간을 달리는 소녀 영화 포스터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2007년 개봉하여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어 영화로 기억됩니다. 이 작품은 시간 여행을 다룬 로맨스 드라마로 제가 처음으로 애니매니션 영화를 보고 처음으로 오랫동안 여운에 빠져나오지 못했던 영화로 기억됩니다. 지금은 "너의 이름은" 등 이런 느낌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좀 있지만 2007년에는 신선한 충격을 주었고 제가 애니메이션 영화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고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뀌게 한 계기를 준 영화입니다.

시간을 넘나드는 능력의 발견

일본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판타지스러운 시간 여행이란 소재와 로맨스를 잘 섞어 사람들의 관심과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입니다. 평범한 소녀인 주인공 마코토는 우연히 타임 루프의 능력을 알게 되었고 친구로만 생각했던 치아키에게 고백을 받고 그 고백을 없던 일로 하려고 타임 루프 능력을 사용하면서 일이 꼬이면서 복잡하면서도 재미있는 이야기로 전개됩니다. 아주 사소한 이유로 계속 타임 루프를 사용하면서 그 경험을 통해 자신의 선택과 삶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됩니다. 결국 마코토는 피하고 싶었던 상황을 마주하게 되고 타임 루프의 비밀과 자신의 선택으로 인해 오게 된 큰 파장 또한 알게 됩니다. 그 사이에서 사랑과 선택, 운명 사이에서의 복잡한 감정과 스토리를 다룬 영화이며 다소 이해하기 어렵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시선으로 보인 재미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작은 일에 아무 생각 없이 사용했던 능력 때문에 훗날 정말 중요한 선택에도 불구하고 피하지 못하고 안타까운 선택을 하게 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면 자신의 선택에 대한 중요성과 그 선태그로 인해 타인에게 주게 될 영향 또한 다시 한번 고민하게 만드는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 경찰 관점

시간 여행의 흉악한 측면 시간 여행은 "시간을 뛰어 넘은 소녀"의 이야기에서 중추적인 요소이지만, 경찰의 관점에서는 그것은 범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마코토와 타키모토에 의한 역사 조작은 현재와 태어나지 않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법적인 반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시간 조작으로 인한 사건은 수사에 많은 어려움을 주고 혼선을 주게 됩니다. 사랑과 우정의 파급력 마코토와 타키모토의 우정과 사랑은 영화에서 중요한 주제입니다. 특별한 연관성은 경찰의 관점에서도 중요합니다. 마코토와 타키모토의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과 범죄 수행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인생의 선택과 책임 마코토(Makoto)와 타키모토(Takimoto)는 시간 여행을 통해 역사를 바꿀 수 있는 능력을 얻으며, 인생의 선택과 그 결과에 대한 깊은 성찰을 촉구합니다. 경찰은 시간을 조작하는 행위가 단순한 오락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행 결과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강조할 것입니다. 비슷한 내용으로 "록키"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도 시간여행으로 인해 타인의 인생과 과거에 영향을 주는 것은 중범죄로 여기고 엄격히 벌로 다스리고 있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복합적인 내용을 보아 결창 입장에서 타임루프를 하는 주인공들의 능력은 범죄에 이용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능력으로 간주될 것이고 이를 막기 위해 또 다른 타임루프가 가능한 경찰을 모집해 이를 방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07년 애니메이션 흥행영화

2007년이라는 시대가 좋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 시대에는 애니메이션 영화라는 것이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인기가 많지 않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10만 관객의 기록 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 시대에 보면 흥행 실패로 볼 수 있는 관객 수지만 막 애니메이션 영화가 도입되는 시점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처럼 유튜브나 다르나 매체를 통해 사람들이 다양하게 정보를 주고받을 수 없어 아쉽지만 요즘 시대에 개봉했다면 꽤 많은 팬들을 만들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애니메이션 영화가 막 도입될 때 작품이기에 다소 철학적 의미를 담고 있어 스토리를 이해하려면 몇 번은 봐야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스토리와 그림, 그리고 음악만 더해져도 감동을 주고 애니메이션 작품의 가치가 올라가지만 제 생각엔 감독이 담고 있는 스토리와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시대에는 애니메이션의 스토리가 조금 어렵고 철학적인 성향이 강해서 그런지 이점이 조금 아쉽더라고요. 가끔 생각나서 한 번 더 볼 때마다 생각이 바뀌는 걸 보면 이 작품은 사람들의 각각 해석이 많이 달라질 것 같은 작품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