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드릴 애니메이션 영화는 2019년에 개봉한 겨울 왕국 2입니다. 겨 울왕국 1이 엄청나게 인기가 많았고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은 만큼 겨울왕국 2 역시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았고 기대 이상으로 성공한 대작 애니메이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영화는 2보다 첫 작품 관객수가 많은데 겨울 왕국 2는 기대 이상의 스토리와 화려한 애니메이션 효과로 1보다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만족감을 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겨울 왕국 2 스토리 요약
겨울 왕국 2는 엘사와 안나 그리고 친구들인 올라프, 크리스토프, 스벤과 함께 엘사의 과거와 왕국의 비밀을 해결하고자 먼 여행을 떠나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중간중간 디즈니 영화답게 노래와 같이 이어지는데 역시 한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더라고요. 엘사의 큰 힘을 알기 위한 여정이며 겨울 왕국 1에서 보여주었던 몇몇의 떡밥들도 풀려 상상으로 했었던 엘사의 비밀과 그 힘으로 인해 아렌델 마을과 가족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깨닫게 됩니다. 가족을 위한 마음으로 희생하려는 엘사와 그런 엘사를 지키려는 안나와 친구들 그리고 가족들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스토리입니다. 또 엘사의 힘의 원천으로 인해 왕국에는 위기가 찾아오고 그것을 막고 왕국을 구하기 위해 모두가 의지하고 성장하는 스토리 인 것 같습니다. 본적으로 겨울 왕국 2의 스토리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전작인 겨울 왕국 1을 다시 한번 보고 보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닌니다. 겨울 왕국 1에서 풀렸던 몇몇 떡밥들도 풀리기 때문에 전작을 보고 와야 보다 스토리를 이해하기 쉬고 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겨울 왕국 2 성우진과 주제곡
겨울 왕국 1에서의 성우인 이디나 멘젤(엘사), 크리스틴 벨(안나), 조시 게드(울라프) 성우가 등장하여 전작과 같이 캐릭터의 개성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특지 이디나 멘젤의 노래 또한 전작인 1에 밀리지 않게 좋았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영화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눈사람인 울라프입니다. 제가 울라프를 조금 닮게 생겨서 끌리는 것도 있지만.... ㅎㅎ 울라프의 캐릭터가 밝고 귀여워서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순수한 매력의 캐릭터라고 생각이 드네요. 크리스틴 벨 또한 안나의 밝고 활기찬 성격을 잘 표현하였고 미국 특유의 유머와 감각을 보여주어 더욱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갔던 것 같습니다. 주제곡 또한 매우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전작의 주제곡에 비해 저는 조금 임팩트가 약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머지 중간중간 노래와 효과음은 정말 뮤지컬 처럼 웅장하면서도 그때의 상황과 감정을 잘 전달했고 많은 여운을 남겼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디즈니 영화에서 성우와 노래, 음악만큼은 최고라고 생각이 드네요 ㅎㅎ
겨울 왕국 2 흥행과 매출
겨울 왕국 2는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의 2위라는 엄청난 기록을 남겼습니다. 전 세계 매출로는 14억 5000만 달러(우리나라의 1조 9600억 원)로 기록되었습니다. 3위인 겨울 왕국 1보다도 1.6억달러나 많은 매출을 보여주었고 그만큼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나라 관객수만 해도 1,376만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중 최고 기록을 남겼을 만큼 최고의 인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국내 관객 수만 해도 전작(1032만)에 비해 무려 344만이 올랐다는 점에서 정말 대단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처럼 겨울 왕국 2 또한 1에 비해 더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훗날 난올 겨울 왕국 3에 대한 기대를 더욱더 키웠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겨울 왕국 3를 매우 기대하고 있고 빨리 나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겨울 왕국 2가 나온 지도 벌써 5년 차에 접어 들었습니다. 2026년에 개봉한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에게 기대와 설렘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겨울 왕국 3는 또 어떤 스토리로 사람들에게 감동과 여운을 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